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파이어씨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딜앱 서비스(영문명 DEAL APP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사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딜앱 회원”(이하“회원”)이란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입니다.
2. “서비스”라 함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결제 솔루션으로 온라인상에서 신용카드 외 간편 결제 서비스 솔루션과 현장 대면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 일체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 판매하는, 해당 판매 대금을 받고자하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라 함은 “회원”에게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과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가입 시의 사용 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결제정보”라 함은 상품대금결제를 위해 “회원” 및 “구매자”가 입력한 카드정보 및 개인 정보를 말합니다.
7.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상품의 매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영업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이 모두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날로서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 등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9. “정산금액” 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지급된 금액 중 판매자가 판매한 결제 방법에 따른 정산 주기에 따라 판매자의 계정으로 노출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10. “출금요청” “회원”의 계정에 입금되어진 금액 내에서 회원이 등록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정산 요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매매보호 서비스 : “회사”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12. “배송거래”라 함은 “회사”의 중개서비스를 통한 매매보호 서비스가 적용되어 배송행위가 포함되는 거래를 말합니다.
13. 직거래 :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품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14. 본 조 및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 및 결제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약관 및 공식블로그에 현행약관과 변경사항을 적용일자와 함께 게시합니다.
4. 기존 회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와 공식블로그 등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특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특별약관에 동의한 후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특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특별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1항에 따라 공지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특별약관 포함)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이 약관의 각 규정에 대한 해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 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표시.광고의 공정화 및 소비자정보의 제공촉진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부가가치세법]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승낙, 거부, 유보)

1. 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는 것으로서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3) 인증된 신분증 이름과 정산 받을 계좌명이 다를 경우
 (4) 만 18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6) 타인의 신분증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7) 타인의 휴대폰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8) 동일한 신분증으로 여러 ID로 가입할 경우,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9)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고유식별정보 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10) 가입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11)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12) 검,경찰 등의 유권기관, 소비자보호기관, 더치트, 개인정보 소유자로부터 이용승낙 중지 및 유보가 접수된 이용신청의 경우
 (13)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5)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6)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9)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20)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21)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22)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23) 회원이 이 약관 제13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4) 복제품, 해킹물품, 판매목적이 아닌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25)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26) 이 약관 제6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회원이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7) 이 약관 제6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 하고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 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문자,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판매자회원 중 법인은 사업자 인증을 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 인증을 해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주민등록증사본, 결제 또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등록 하여야 하며, 상기 자료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을 해지한 당일로부터 판매 관련 거래건 등 이 모두 확인이 되는 시점 까지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등록된 주문 결제창 내역은 일체 삭제됩니다. 단, 거래내역은 관련법에 따라 5년 동안 보관됩니다.
3. 회사에 의한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① 회원의 이용계약 신청에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③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④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매매부적합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음에도 이를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한 경우
  ⑥ 회원이 부적절한 상품을 판매한 경우
  ⑦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약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⑧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상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서비스(예시 : 결제 서비스 종료, 푸시알림 등)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해지 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 관련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결제한 물품대금을 취소/환불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외부 결제대행 전문 업체를 통해 해당 회원의 거래 대금을 정산합니다. 전단의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거래대금이 있을 경우 회사가 지정한 외부 결제 대행 전문업체가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송금하도록 해야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아이디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승인이 있을 경우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아이디 개설에 따른 가입비 또는 부가 비용 등은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부가서비스비용의 청구 및 반환)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서비스에 따른 신청비나 관리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2) “회원”이 중지된 부가서비스에 대한 재사용을 요청하는 경우
 (3) 회사에게 추가 계정 또는 추가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4) 기타 본 계약의 체결과 연장에 있어 “회원”에게 별도의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2. “회원”이 납부한 부가서비스비용은 회사의 귀책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딜앱 서비스

제 9 조 (딜앱 서비스 내용)

1. “딜앱“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결제 솔루션입니다.
2. “딜앱”은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3. “딜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딜앱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 “구매자“ 간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며, 어떠한 경우에도 “판매자” 및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거래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간에 이루어진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판매자, 구매자 및 회사의 의무)

1.판매자의 의무
 (1) 상품 및 서비스의 등록은 반드시 판매 목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등록하여야 하며, 상품 및 서비스의 등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진행 하여야 합니다.
 (2)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 및 결제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 법령,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판매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진행한 결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판매자가 진행한 결제와 관련하여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회사가 보증이나 대리를 한 것으로 오인하게 하는 내용을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의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타당한 이유 없이 거부하여서는 안되며, 부당한 요금을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5) 판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상품의 매매와 관련한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6) 판매자는 적법한 구매자를 대상으로만 구매요청을 하여야 하며,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구매요청을 함으로써 구매자와 회사에 손실, 손해가 발생할 경우 구매자와 회사에 해당 손실,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판매자는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서비스를 통해 판매를 하여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판매자는 거래상품을 등록식 허위/과장/과대광고, 신용카드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허위 등록하는 경우 등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거래 결제를 취소 및 대금 보류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 및 서비스 내역을 등록한 판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9) 판매자는 구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구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판매자는 구매자와 분쟁이 생겼을 시, 회사가 요청한 소명자료를 요청한 날 기준으로 3일 이내 제출해야 합니다.
 (11)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결제 확인 내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물품을 안전하게 인계할 의무가 있습니다.
 (12) 회사로부터 물품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통지 받은 시간으로부터 3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물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단,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6조에 따라 구매자와 합의하여야 하며, 회사에게 거래취소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13)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14) 판매자의 물품 전달 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상품 판매일로부터 3일 이상 상품제공이 지연되는 경우 구매자에게 배송(서비스) 지연 사유를 반드시 유선, SMS, 이메일 등 알고 있는 구매자의 연락처로 고지해야 합니다.
 (15) 판매자는 배송 서비스에 이상이 발생되어 물품이 전달되지 않았을 경우는 재차 물품을 전달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사로부터 출금 받은 거래액을 회사에 재 입금을 해야 합니다. 이를 어길 시 회사는 사기로 간주하여, 형사조치를 하게 됩니다. 이에 대한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16) 등록한 물품에 대해서는 결제 및 입금 완료한 구매자에게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어길 시에는 제17조에서 규정한 대금이 유보됩니다.
 (17) 회원이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주문, 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8) 판매 목적의 상품을 등록한 회원은 구매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답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19) 판매자는 본인이 등록(판매)한 물품이 해킹 및 사기아이템이거나 매매가 금지된 물품일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합니다.
 (20) 회원의 개인 및 사업자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통보 불이행에 따른 모든 피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① 사업장 정보 (사업장 주소, 대표자 성명, 상호, 연락처, 거래계좌 등)
  ② 시스템 운영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등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앱 설정화면에서 변경 요청 또는 고객 센터를 통해 해당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2. 구매자의 의무
 (1)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매매부적합 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음에도 이를 구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한 경우 또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가 제공한 서비스의 결제창에 결제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결제와 동시에 해당 거래 상품 및 서비스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구매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선택한 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판매자 계정의 결제 페이지를 통해 결제를 해야 하며, 결제 시에는 회사가 원하는 입금정보(카드결제의 경우: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유효기간, 주문확인서를 받을 이메일 혹은 휴대폰번호)과 판매자가 원하는 고객정보(배송거래의 경우: 배송 받을 주소지, 휴대폰번호, 성명 등)를 기재하 여야 합니다.
 (4) 판매자가 물품을 전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이상으로 구매자가 물품을 전달 받지 못한 경우, 구매자는 즉시 회사로 판매자에 대한 대금지급 중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대금지급 중지신청을 하지 않거나 회사가 대금지급을 한 후에 중지신청을 한 경우에, 회사는 입금된 거래액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 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거래취소 또는 반품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 됩니다. 거래취소 또는 반품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구매자가 반품을 하려면 사전에 판매자와 연락을 취하여 서로 합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습니다.
 (9)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구매자는 상품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사용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11) 구매자가 부당하게 반품한 경우,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물품대금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동의서, 구매자에게 대항할 수 있는 법원의 판결 등을 첨부하여 대금의 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2)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 거부 시 구매자는 회사에 판매 거부 신고를 해야 합니다.
 (13) 판매자가 판매한 물품에 하자가 있거나 물품 등록 정보와 현저히 다를 경우 구매자는 정당하게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에게 이를 신고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중요사항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하여 그 분쟁의 해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게 이용이 되고 있는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목적에 위반되거나 벗어난 이용이 확인되는 즉시 관련 이용자에게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사유의 소명이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련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전자적 장치의 운영 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 내용을 제공 할 수 없을 때 회사는 회원들에게 이를 즉시 알립니다. 만일 회원이 자신의 거래 내용을 서면(전자문서는 제외)으로 제공받기를 원한다면, 회원 본인의 이름, 아이디, 주민번호, 확인하고자 하는 거래정보(거래번호, 가격, 결제일 등) 등을 명시한 서면자료를 아래 주소지로 등기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대구광역시 북구 옥산로 111, 5층 (칠성동 2가, 대구은행 제2본점)
  주식회사 파이어씨드 운영자 앞
  연락처 : 1566-8413, manager@fireseed.co.kr

제 11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오픈마켓)를 제공할 뿐이므로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가 단순 거래중개만 할 경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 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판매상품 등록 및 구매자 지정)

1. 판매자는 판매상품의 등록 시 구매자가 구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①상품명
상품명은 구매자가 상품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합니다.
 ②결제금액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결제금액을 기재하여야 하며, 1,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③상품설명
상품에 대한 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구매자에게 알려야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환불조건 또는 상품 설명에 구체적으로 설명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상품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SMS(단문메세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④ 연락처
판매자는 물품등록을 위해 반드시 실명인증을 거쳐야 하며, 전화나 휴대폰 중 최소 하나 이상의 연락처를 등록해야 합니다.
2. 판매자는 등록물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 됩니다.
3. 물품등록 이후에는 구매자가 결제하기 전까지만 물품정보 수정, 삭제 등이 가능합니다.
4. 판매자는 구매자의 상품대금 결제 이후 배송 전까지 등록된 상품의 판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대금은 구매자에게 전액 환불됩니다.
5. 일정기간 동안 거래가 되지 않은 상품은 판매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판매중지 될 수 있습니다.
6. 거래가 완료된 상품의 상세정보는 6개월이 지나면 회사가 백업해 일정기간 보관하며, 서비스 화면에서는 조회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7. 판매자는 물품 등록 시 등록물품에 대한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예. URL 링크 등록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에는 유료의 부가서비스와 무료의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8. 부가서비스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부가서비스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매매 부적합 상품)

1. “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교환,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매매불가물품 (관련법령 또는 사회통념상 판매 또는 유통이 불가한 제품을 말합니다.)
  ① 불법복제품 : 서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하여 판매 등록된 하드웨어 등 포함), 영상매체물, 상표 등 저작물의 무단복제품
  ②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물품
  ③ 미등록 영상매체물 :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거치지 않거나 심의결과 유통불가 처리된 영상매체물(심의된 영상매체물과 내용이 다른 영상매체물 포함)
  ④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저작권법 등에 위배하여 판매등록되는 컴퓨터 프로그램(OEM제품, DSP제품을 하드웨어와 분리하여 판매하는 경우)
  ⑤ 양도 또는 매매불가의 상품권, 홍보용 할인권 등의 상품권(철도승차권, 항공권(기명), 국제경기 관련 관람당첨권 및 입장권 등 포함)
  ⑥ 음란물, 장물, 습득물, 이미테이션 물품, 군복, 총포, 도검 등 유통이 불가한 군용품 기타 무기류
  ⑦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물품
  ⑧ 제작, 유통이 허가되지 않은 mp3음반, 소프트웨어
  ⑨ 관계기관에 허가 또는 신고된 사항과 다른 명칭, 성분으로 거래되는 물품, 이외 관계 법상 수입/생산/판매/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물품 및 상장 주식 등
  ⑩ 의약품, 주류, 담배 등
  ⑪ 기타 공공질서나 선량한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물품
  ⑫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권을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물품
 (2) 매매제한물품
물품 자체는 하자가 없으나 판매에 관한 일정한 법적 제한으로 인해 일정한 장소 또는 사람에게 판매할 수 없는 물품, 소비자의 정당한 권익을 침해할 우려가 예상되는 물품, 원활한 거래진행을 방해하는 물품 기타 회사에 의하여 매매가 제한되는 물품을 포함합니다.
아래는 매매제한물품에 관한 예시이므로 그 외의 물품도 매매제한물품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예시)
  ① 성인용 카테고리 이외의 곳에 게재된 성인용품
  ② 매매 부적합물품
  ③ 해킹관련 자료(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등)
  ④ 판매목적의 물품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물품
  ⑤ 스팸행위(등록물품명에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어휘를 무차별적으로 삽입하여 구매자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검색 등을 방해하는 행위 포함) 등을 통하여 구매자의 물품검색, 거래진행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물품
  ⑥ 회사 사이트의 개설목적에 해당되지 않는 물품
  ⑦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제공한 기능을 악용, 오용하여 등록된 물품
  ⑧ 판매의사 없이 홍보,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된 물품
  ⑨ 그 밖에 표시, 광고, 유통, 판매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3) 회사는 매매부적합물품에 해당되는 물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을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게재하며, 이를 임의로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권리의 보호를 위하여, 권리주장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식에 따라 신고 또는 요청을 하는 경우, 당해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계정을 일시 중지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당해 권리주장자의 신원, 신고 또는 요청이 “회사”의 절차 및 방식에 부합하는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할 책임을 지는 것에 그치며, 당해 권리의 실질적 유효성 및 범위, 당해 권리의 주체 및 동 권리에 관련된 계약 또는 실질적 관계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의한 상품등록의 삭제, 취소 또는 일시 중지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4. “회사”가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신고 또는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한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소명함으로써 “회사”의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를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의 소명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소명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부합하는 지 여부만을 서면으로 심사하는 것에 그치며 해당 소명의 유효성, 적법성, 타당성 및 판매자의 권리 등에 대한 심사를 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에 따른 판매의 재개, 재등록 등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권리주장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해결되어야 합니다.
5. 매매불가상품의 등록을 이유로 거래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판매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매매불가상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상품 또는 상품등록정보 등에 대하여 이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를 포함) 해당 거래의 진행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중지사실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후 매매부적합상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거래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 매매불가상품임을 알거나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구매 및 대금결제)

1. “회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판매자는 “회사”가 정하는 범위 내에서 결제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정확한 상품명과 결제금액의 입력 후 구매자에게 링크 또는 큐알코드 등을 전달함으로써 구매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는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의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4. 구매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회사”는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5. 구매자는 판매자가 허가하는 결제방법 내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결제 대행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들이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외부 결제대행 전문업체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연결해 제공합니다.
2.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외부 결제대행 전문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방식을 제공하며, 이때 결제방식으로는 아래의 것들이 있습니다.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구매자의 결제 시 허용할 결제방법을 회사가 정하는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방법
  ①회사의 이름으로 신용카드 발급자와 가맹계약을 체결하여 상품의 구매자가 자신의 신용카드로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판매자는 신용카드 결제방법에 대하여는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는 해당 신용카드의 발급사의 정책 및 사용되는 신용카드에 따라 서비스 제공내역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신용카드의 본인 외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2) 결제수단의 소유자는 결제수단의 비밀번호 또는 사용자 암호 등의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변조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3) 신용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 현금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변조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의 가족, 동거인에 의한 부정사용이나 위변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4. 결제대행 서비스의 제한
 (1) 회사는 신용카드 결제에 대하여 특정한 상품, 상품 카테고리, 회원에 대하여 이용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특정한 상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의 경우 회사는 그러한 사실을 해당 상품의 판매자에게 통지하며, 특정한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한의 경우에도 해당 회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결제대행 서비스의 내용 등을 변경하거나 결제방법의 추가, 삭제를 할 수 있으며, 관련 서비스 화면에 그 사유와 적용일자를 게재합니다.
6. 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외부 결제대행 전문업체의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규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지 않거나 위반되는 서비스 이용내역에 대하여는 관련 결제대행 내역을 취소하거나 관련 결제금액을 보류하도록 회사가 지정한 외부 결제대행 전문업체에게 요청하는 등의 조치 및 관련 회원의 서비스 이용자격의 정지, 수사기관으로의 신고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취소/환불 및 반품)

1. 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취소 처리합니다.

제 17 조 (판매대금의 정산)

1.상품판매대금 정산의 기본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판매대금의 정산은 “서비스”의 정산대행업체인 주식회사 파이어씨드를 통해 진행됩니다.
 (2) 판매자는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출금 요청 전에 반드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출금요청 전에 등록하지 않아 출금시일이 늦어지는 것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대금의 정산주기는 이용 방법에 따라 다르며, 배송거래건의 정산주기는 송장번호 입력일 기준으로 D + 5일(영업일 기준)로 정산되며, 직거래는 결제일 기준 D + 5 일(영업일 기준)로 정산가능금액으로 설정이 됩니다. 1일정산 신청 시 직거래 결제 금액에 한하여 익영업일 영업시간에 정산이 됩니다.
 (4) 판매 대금은 정산가능 금액에 한하여 판매자가 직접 출금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가 요청한 출금액을 판매자가 등록한 계정의 계좌로 정산 합니다.
 (5) 판매자 가 요청한 출금액에서 결제 수수료 또는 해당 적용 수수료 및 부가세가 제외된 금액이 입금됩니다.
 (6) 결제수수료는 가입한 멤버쉽, 회사와 별도 제휴 승인, 또는 이용하는 상품에 따라 각각 별도의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7) 판매자가 출금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출금요청일의 운영시간 내 또는 운영시간 이후 요청된 금액은 익영업일 영업시간 내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8) “회사”는 판매자가 출금 요청을 위한 계좌 등록 시 판매자의 인증된 신분증의 성명과 등록 된 계좌의 성명이 일치할 경우에만 출금합니다.
 (9) 송금계좌의 실명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실명확인이 되거나 판매자의 실명증빙이 접수되는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정산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 구매자간 모든 거래정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대금의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결제대행 서비스가 정당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출금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출금을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상품판매대금의 지급을 보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 또는 관련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보하며, 판매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용임을 확인하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접수되면, 이를 확인한 후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여 관련 대금을 지급합니다.
5. “회사”는 판매자 또는 관련자가 제출한 증빙자료와 소명자료의 내용이 정당한 이용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또는 증빙자료와 소명자료가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는 경우 관련 대금의 지급보류를 해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의 변경은 회원 정보 변경 화면에서 할 수 있으며, 판매대금 정산이 진행 중일 경우에는 계좌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수수료)

1.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매 승인된 거래에 대하여 상품의 판매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입니다.
3.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판매자가 결제 정산금액에 대하여 출금요청 시 공제합니다.
4.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결제방법과 정산일 또는 멤버쉽별, “회사” 와의 제휴 내용에 따라 각각 다른 수수료율을 적용 받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을 서비스 공식 블로그, 고객 센터, 서비스 공지 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6.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서비스 공식 블로그, 고객센터 공지, 앱 화면 공지사항 등에 이를 공지합니다.
7. 서비스 이용 수수료율 적용 후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삭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와 제공내역, 이용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의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수료는 변경된 수수료가 적용되는 날부터 결제되는 거래 건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책 또는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간 분쟁이 발생하여 그 분쟁의 해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⑨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등을 위장한 현금융통 및 기타 부당한 행위

2. "회원" 및 "비회원"은 관련법률,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부당한 행위 적발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서비스” 제공 등

제 21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1,2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 는 제23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세지(SMS, LMS 등), 고객센터 메신저, 딜앱 어플리케이션 알림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식 블로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3)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4)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기타 회원이 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일시정지.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이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6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2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8.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9. 회사는 판매자의 신분증 인증, 사업자 인증, 정산계좌 명의 등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계정활동을 임시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10. 신용등급 및 패널티 부과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규제 사항(유형)
 ① 불법 및 악의적인 거래사례 (허위등록, 불법상품, 악의적인 거래취소, 거래방해 등)
 ② 신고접수 사례 (판매자. 구매자, 상품공급자 신고접수거래)
 ③ 배송지연율 (정산지급 하루 전 배송률 체크, 상습적인 배송지연의 경우)
11. 영구정지
 (1) 신용카드 부정 사용행위, 매매부적합 상품의 매매, 식품위생법 위반, 상표권, 저작권, 초상권, 특허권 등의 권리침해,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및 제공 목적 외의 이용(스팸메일 발송 등), 회원정보의 허위등록, 금융정보의 도용 및 차용,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의 심각한 침해, 일시정지 사유의 고의적이거나 반복적 발생, 기타 서비스 이용규칙의 중대한 위반행위 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자격이 영구 정지되면 회원은 더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에 이용하거나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한 조치를 하거나 위법, 부당한 행위가 해소된 것이 확인될 때까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통망법" 등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매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당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통망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7.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 23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26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8 조 (해외서비스 이용)

1. 해외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외제휴업체 약관의 내용을 우선순위에 따릅니다.
2. 해외제휴업체 약관에 명시되어있지 않은 사항들은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29 조 (기타사항)

1. 회원의 의견수렴 및 고객센터의 운영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때에는 그 의견을 수렴하거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4)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 오전 10시~ 오후 6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외 회사가 공지하는 휴일 : 휴무
  연락처 : 1566-8413
  이메일 : manager@fireseed.co.kr

2. 회사소개
 회사명 : 주식회사 파이어씨드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한화드림플러스 빌딩, 14층
 대표이사 : 이문영

제 30 조 (부칙)

1. 본 약관은 2019. 8. 28.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19. 8. 27.
 시행일자 : 2019.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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